직장인은 장중 대응이 안되므로 급등락주는 건들기가 매우 어렵죠.
우량주를 하면서 요것을 매우 짧게라도 먹을 수 없을까?라는 고민을 했습니다.
물론, 우량주가 이 기법에 걸리면 큰 돈 넣고 크게 먹을 수도 있습니다. --;;
일단, 저는 지난 두달동안 이 기법으로 손실을 낸 적은 없는 듯 합니다. 확률도 매우 높고.
단지, 몇 가지 전제 조건이 있는데
코스피 200이 아닌 시총이 낮은 종목은 작게 베팅해야합니다. 직장인이므로.
2차 베팅은 3배가 들어가게 되어 있으므로 더더욱.
3% 수익을 목표로 하고 예약매도를 한다. 조금의 물량만 남기고..
1차매수 조건식(종가베팅)
2차매수 조건식(종가베팅)

직장인이므로 현재가창을 볼 수 없다는 가정하에 종가베팅 검색식을 만들었습니다. 사실은 더 복잡하게 만들었는데 하다가 보니 복잡할 필요가 없더군요. 단, 두 조건다 하한가는 제외입니다.
최근 매우 힘들었던 아남정보기술을 이 조건식에 대입하여 보면.. (화살표가 1차, 2차 매수가입니다.)
우량주 중에 최근에 걸렸던 종목은 현대상선입니다. 시간은 걸렸지만 시간만큼 여유있게 수익을 줍니다.
즉 우량주는 분할매도를 하시면 이익이 상대적으로 커집니다.

출근시간이라 자세히 쓸 수는 없지만~~
일단,검색식을 가지고 계속 살펴보시면서~~ 어떻게 활용을 할지 연구해 보세요.
------------------------
이 기법은 과대낙폭이 단기적으로 반등하는 것을 이용하는 것이지 추세적으로 매우 힘든 종목을 건드리게 되므로 욕심을 부리지않고 우량주가 아닌 종목에는 비중을 작게 실어야 합니다.
전 3%면 만족하고 나옵니다.
또한 한번 검색에 걸린 놈이 며칠 뒤에 또 과대낙폭으로 걸리는 것으로 보아서.. 욕심을 안 부리면 몇 번이나 먹을 수 있지만 자칫 욕심을 부리면 큰 일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참고로 월요일 오늘 과대낙폭 종목은 한국베랄입니다.
오늘 반등없이 흘러내리면 2차 매수 타이밍입니다.
금요일 종가에 1차 매수했어야 했네요. 전.. 조금 들어가 있습니다. |